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4일차 (0425)

2024. 4. 25. 09:47UIUX 인턴형 프로그램 3기

 

 
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인턴형 프로그램 3기 과정 4일차

 

사용자가 찾는 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핵심 요소

  1. 무엇을 보여줄건가
  2. 누구를 위한?
  3. 사용자는 뭘하고 싶어하나? (목적)
  4. 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나?

 

대기에서 사용자가 가장 이탈률이 높은 시간이 평균 "5초"임

5초 정도 딜레이가 생길 때 80%의 이탈률이 발생한다.

 

 

정량적 조사

  1. 설문조사
  2. 퍼스트 클릭 테스트
  3. 아이트래킹
  4. 적외선 열지도
  5. 에스노그라피
  6. a/b테스트

 

정성적 조사

  1. 게릴라 리서치
  2. 인터뷰
  3. 포커스그룹
  4. 현장조사
  5. 카드소팅

사용자 조사의 경우 한국리서치에서 대상자를 모집하기 때문에 참여해서 경험해보는 것도 추천한다.

 

 

사용자 리서치 방법들

 

게릴라 리서치

  • 스타트업, 초기 비즈니스 중인 서비스에 추천하는 관찰 방법
  • 비용이 적고, 결과 빨리 얻을 수 있음
  • 무의식의 잠재된 니즈 발견 가능
  • 깊은 인사이트는 얻거나 참여자 모집이 어려움
  •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