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4일차 (0425)
2024. 4. 25. 09:47ㆍUIUX 인턴형 프로그램 3기
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인턴형 프로그램 3기 과정 4일차
사용자가 찾는 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핵심 요소
- 무엇을 보여줄건가
- 누구를 위한?
- 사용자는 뭘하고 싶어하나? (목적)
- 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나?
대기에서 사용자가 가장 이탈률이 높은 시간이 평균 "5초"임
5초 정도 딜레이가 생길 때 80%의 이탈률이 발생한다.
정량적 조사
- 설문조사
- 퍼스트 클릭 테스트
- 아이트래킹
- 적외선 열지도
- 에스노그라피
- a/b테스트
정성적 조사
- 게릴라 리서치
- 인터뷰
- 포커스그룹
- 현장조사
- 카드소팅
사용자 조사의 경우 한국리서치에서 대상자를 모집하기 때문에 참여해서 경험해보는 것도 추천한다.
사용자 리서치 방법들
게릴라 리서치
- 스타트업, 초기 비즈니스 중인 서비스에 추천하는 관찰 방법
- 비용이 적고, 결과 빨리 얻을 수 있음
- 무의식의 잠재된 니즈 발견 가능
- 깊은 인사이트는 얻거나 참여자 모집이 어려움
-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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